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Engineering / 05 2월 2017
15가지 필수 Linux 명령 줄 팁 및 요령

Linux는 웹을 구동하는 운영체제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적어도 Linux의 작동방식 및 사용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Linux 명령 줄에 대한 몇 가지 통찰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계속하기 전에 bash 를 사용하고 있다고 가정하겟습니다.

이것은 모든 주요배포판과 함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명령 인터프리터입니다.

수동으로 변경하지 않았다면 그것은 bash 이어야 합니다.

。。。

1. The !!

긴 명령을 입력하고 실행한 후 sudo를 처음에 추가하는 것을 잊은적이 여러분들에게도 몇 번이나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sudo !!  라는 명령어만 치면 !! 가 마지막 실행한 명령어로 대체 됩니다.

2. 상위 디렉토리로 가기

누구나 cd .. 명령어를 사용하여 상위 디렉토리로 이동할 수있습니다.

하지만 cd – 명령어도 상위 디렉토리로 돌아갈 수 있다는 사실은 거의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

3. 홈 디렉토리로 가기

이것이 홈 디렉토리로 바로가기 라는 것을 알고 계실껍니다.

하지만 cd 이후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실행 시켜도 홈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

。。。

4. 검색

화살표로 기록을 스크롤 할 수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너무 게을러서 ls 어딘가에 존재하는 것을 찾기위해 위쪽 화살표를 15번 누를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역방향 검색 기능으로 훨씬 쉽게 도달 할 수 있습니다.

Ctrl + R 를 누르고 명령어를 입력하면  역방향 검색 기능이 최근 기록에서 가장 일치하는 항목을 찾습니다.

。。。

5. 인수 재사용

또 다른 유용한 방법은 !$ 바로가기 입니다.

!$ 명령의 경우 이전 명령의 인수로 대체 됩니다.

예를 들어 폴더를 만들거나  cd 안에 넣을때 유용합니다.

。。。

6. 복사 및 붙혀 넣기

Linux 상에서 Ctrl + CCtrl + V 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알게 되실껍니다.

Ctrl + Shift + CCtrl + Shift + V 로 기본설정이 되어 있을껍니다.

Ctrl + C 의 경우 실행중인 프로그램 종료 예약으로 기본 설정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

7. 패스워드 없이 SSH 인증

특정 SSH 서버를 자주 이용하게 되면 매번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호스트와 서버가 인증서를 교환하게 되면 이 작업을 건너 뛸 수 있습니다.

 

첫째. 키를 생성해야 합니다. ssh-keygen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해당 명령어를 실행시키면 개인/공용 키 쌍이 새로 생성되어 ~/.ssh/id_rsa 에 저장 됩니다.

ssh-copy-id [email protected]_host를 사용하여 공용키를 서버에 복사 해주세요.

그 후 서버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표시되고 공용키가 복사됩니다.

그러면 이 특정 시스템의 암호 없이도 이서버에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참고 : 해당 방법은 일반 인증보다 안전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로컬 시스템이 안전하다면 그것은 더 안전해 질것입니다.
개인키를 손상시키지 않는 한 SSH에 로그인 할 방법이 없습니다.

。。。

8.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실행 유지

터미널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터미널 세션을 종료하자마자 종료됩니다.

이를 방지하고 프로그램을 계속 실행하려면 nohup : “no hang up” 을 의미하는 명령을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scp 를 사용하여 서버로 파일을 전속하고 터미널 창을 실수로 닫아도 전송이 계속되도록 하고 싶으시면

다음 명령을 사용하세요.


nohup scp very-big-file.mkv [email protected]: ~ / very-big-file.mkv


nohup은 또한 명령의 출력을 저장하기 위해 nohup.out 이라는 파일을 만듭니다.

。。。

9. Yes로 대답하기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기 위해 bash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경우 모든 명령에 yes 를 입력하는 것이 답답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을 모두 건너뛰고 yes 를 하고 싶다면 yes | 를 사용 하십시오.


yes | apt-get update


반대로 no 를 하고 싶다면 yes 대신 no 를 적으면 된다.

。。。

10. root로 로그인

이 방법은 최선의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때로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차선책은 sudo su 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su 명령은 당신을 root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sudo 는 루트로 실행될 것입니다.

따라서 루트 암호가 따로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일부 배포판은 루트 암호를 비활성화하므로 다음과 같은 옵션만 사용하십시오.

。。。

11. 로그아웃

SSH  , SFTP , Root 또는 터미널 세션에서 모두 로그아웃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Ctrl + D 바로가기입니다.

SSH 연결을 많이 처리하거나 exit 를 입력할 수 없을때 유용합니다.

。。。

12. 파일 영구 삭제

프라이버시를 소중히 여긴다면 이것이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rm 명령은 파일을 삭제하는데 널리 사용되지만 파일을 완전히 삭제하지는 않습니다.

삭제후에도 특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데이터 추출이 가능합니다.

파일을 완전히 삭제하고 사용중이던 공간까지 0으로 채우고 싶다면 shred 라는 명령어를 사용하십시오.


shred -zvu <filename>


。。。

13. VIM의 파일 암호 보호

여러분이 Vim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존경합니다.

vim + X filename 명령을 사용 하거나 Vim 에서 직접 :X 명령을 사용하여Vim의 파일을 암호로 보호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기뻐할 것입니다.

。。。

13. VIM의 파일 암호 보호

여러분이 Vim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존경합니다.

vim + X filename 명령을 사용 하거나 Vim 에서 직접 :X 명령을 사용하여Vim의 파일을 암호로 보호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기뻐할 것입니다.

。。。

14. 사용자 나열

개인 정보 보호 문제가있는 경우 언제든지 시스템에 로그인 한 사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 명령을 사용하여 현재 시스템에있는 모든 사용자를 나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에 따라 이 명령을 실행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내용이 잘못된 경우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

15. 시스템 정보 표시

시스템 정보를 아름답게 표시하려면 해당 명령을 설치하고 사용하십시오


screenfetch


。。。

Copyright © 2020 eloicube inc. All rights reserved.